일본 부산 오사카 배편으로 왕복하기, 팬스타 크루즈 이용후기 및 필수 정보 - 부산에서 일본 오사카가지 크루즈로 갈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항공권보다 절반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배에서 잠자고 다음날 아침에 오사카에 도착할 수 있어서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오늘 부산 오사카 팬스타 크루즈 왕복을 이용한 경험에 대해서 간략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부산 오사카 팬스타 크루즈 이용후기 요약
아래와 같이 부산 오사카 팬스타 크루즈를 이용하고 느꼈던 소감이나 아쉬웠던 부분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 와이파이가 잘 안 터져서 핸드폰이나 노트북에 볼거리를 담아가는 걸 추천
- 배가 커서 뱃멀미는 거의 잘 하지 않았음 (평소 배멀미 하는 편임에도 불구)
- 오사카로 향하는 길에 각종 현수교 야경을 보는데 아주 이쁨
- 비행기의 절반도 안 되는 가격으로 가성비 여행이 가능하다
- 수화물이 30kg 미만일 때 무료로 비행기보다 넉넉하다.
- 조식 음식이 맛있고 오사카 갈 때는 공연관람이 가능, 돌아올 땐 승객노래자랑 까지 한다
- 19시간이나 걸리지만, 배안에서 할게 많고 잠을 자면 도착하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다.
부산 오사카 배편 왕복하기
부산 오사카 배편은 매일 있는 게 아니라 일/화/목 15:00에 출발하여 다음날 월/수/금 오사카에 10:00에 도착하는 일정이 있습니다.
부산에서 오사카 가는 비행기 금액에 거의 절반밖에 안 되는 금액으로 갈 수 있기 때문에 배편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십니다.
부산 오사카 팬스타 크루즈 객실 종류
아래는 팬스타 크루즈 객실 종류인데 다인실의 경우 저렴하지만 모르는 사람고 같이 가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고 프라이빗한 공간 확보가 안되기 때문에 추천드리진 않으나, 저렴한 게 중요하신 분이라면 고려해 보실 만할 것 같습니다.
보통은 아래 개인객실을 많이 이용하시는데 2명이서 갈 경우에는 스탠더드B를 많이 이용하시고 여러명이서 가는 경우에는 스탠다드 A를 이용 많이 하십니다. 스탠다드 객실에는 전용 화장실은 있지만 전용욕실은 따로 없는 부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욕실은 필요 없는 게 사우나 시설이 따로 준비되어 있어 공용욕실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전용욕실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패밀리룸 또는 디럭스 스위트 룸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가격은 스탠더드에 비해서 2배 가까이 비싸지지만 아무래도 잠자리에 예민하시거나 전용 욕실이 꼭 필요하신 분이라면 아래 옵션이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