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르메스 루이비통 직구 시 정품확인 국내 AS 가능여부 - 국내에서 많은 분들이 사이즈 또는 재고이슈로 유럽 구매대행을 이용하여 직구를 이용하는데요. 오늘은 직구 시 정품확인 방법 또는 국내 AS가 가능한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르메스와 루이비통 직구 시 정품확인 방법
루이비통과 에르메스 제품들은 따로 제품에 칩이 있거나 QR 코드가 있어 정품을 인증해 주는 브랜드가 아닙니다. 명품감정원에 보내지 않는 이상 해당 제품을 받아보았을 때 정품인지 아닌지 비교하기가 어려운데요.
따라서 제가 말씀드리는 아래 몇 가지 체크사항으로 정품의 확률을 높일 수밖에 없습니다.
1. 구매영수증 사본을 공유하는지? (구매 대행이라면)
2. 수입신고 필증을 공유할 수 있는지? (국내 배송 제품이라면)
2. 내 제품이 다른 사이트보다 너무 저렴한지?
3. 다른곳은 품절인데 이 사이트만 판매한다던지?
4. 정말 유럽에서 구매되고 배송되는 건지?
6. 해당 사이트에서 판매되는 다른 제품의 구매건수나 리뷰가 괜찮은지?
7. 고객센터의 연락은 제대로 받는지? Ex) 네이버 톡톡, 전화, 1:1 문의
8. 기본적인 구성품은 제공하는지? (달랑 제품만 주는 경우는 피하십시오)
기본적인 구성품에 대해서 몇 가지 말씀드리자면, 일단 백화점에서 구매해서 받는 모든 풀 구성품을 못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에르메스, 루이비통 같은 프리미엄 라인 브랜드는 기본적으로 상자 + 쇼핑백 + 인보이스(수입신고필증)은 공유해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끔 쇼핑백의 경우 포함되지 않는 경우도 있으나, 아래 사진과 같이 기본적인 구성품을 제공해 주는 업체를 통해서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위 체크리스트는 당연히 유럽 구매대행을 하는 업체라면 제공해 주어야 하는 서비스이며, 하나라도 만족하기 어려울 시 리스크가 있음을 생각하셔야 합니다.
에르메스 루이비통 직구제품 한국 AS 가능여부
에르메스 루이비통 제품은 월드개런티로 어디서 구매하셨든 해당제품이 정품이라면 백화점뿐 아니라 어느 매장이라도 AS 접수 및 진행이 가능합니다.
직구 제품의 경우 구매고객 정보, 인보이스, 구매영수증이 없을 수 있는데요. 사실 그걸 매번 보관하는 사람도 없고 선물 받을 경우도 많아 직접 증빙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해당제품을 브랜드가 판단하였을 때 정품이라면 AS 처리가 현재는 가능합니다.
하지만 제품 인보이스 또는 구매영수증 사본을 PDF 또는 사진으로 공유받아 저장해 놓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에르메스 루이비통 직구제품 관부가세 FTA 적용
직구 시 발생하는 관부가세 및 FTA가 적용이 가능한지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에서 자세히 포스팅하였으므로 둘러보는 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