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마일리지 프레스티지로 승급 업그레이드 후기, 유럽 미국 공제 금액 - 대한항공 마일리지가 다 모이지 않았는데 비즈니스를 타고 싶거나 아니면 대한항공 마일리지 프레스티지 좌석을 구하지 못해 승급하시려고 하는 분들도 꽤 있는데요.
보통 프레스티지로 업그레이드 할때 미국 또는 유럽 등 장거리 비행을 하실 때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 미국 로스앤젤레스까지 마일리지로 프레스티지 승급 업그레이드 좌석을 직접 예매해 보는 방식으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해보겠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유럽 미국 프레스티지 승급 공제표
인천에서 유럽 또는 미국으로 갈때 일반석을 구매 후 일정 마일리지를 내고 비즈니스로 승급이 가능합니다.
대한항공에서 따로 공제표를 제공하고 있지 않지만 대략 40,000마일리지 + 일반석 가격(대략 백만 원대) 정도 합니다.
아래는 미국을 기준으로 했지만 파리, 로마 등 유럽을 기준으로 했을 때도 40,000만 일 리지에 일반석 가격 백만 원대가 소요되며, 일반석 가격이 비싼 이유는 할인 좌석이 아닌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좌석이기 때문입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프레스티지로 승급 업그레이드
일단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항공권 예매] > [좌석등급] 클릭 > [구매와 동시 승급] 선택 > [일반석 구매 + 프레스티지석 승급]을 선택합니다.
이후 원하는 시간대의 항공권을 선택해 줍니다. 당연히 여기서 좌석승급 항공권을 클릭합니다.
이후에 1,512,800원인 일반석 항공권 요금이 먼저 결제가 된 다음 마일리지 차감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오는 편은 일반석으로 결제하였기 때문에 금액이 위에서 보인 금액보다 큽니다.
일반석 좌석 금액을 결제하였다면 이제 마일리지 공제를 진행합니다. 앞서 보셨던 것처럼 40,000 마일리지가 공제됩니다. 결제하기를 클릭해 줍니다.
자 이제 항공권 결제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메일로 이 티켓을 받아보실 수 있으며 카카오톡 메시지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업그레이드 좌석 변경 및 취소
좌석 승급 보너스에 대한 예약 변경 수수료 및 환불 수수료 즉 마일리지 차감 및 비용은 없습니다. 단, 좌석 승급이 적용된 일반 좌석 유상 항공권의 재발행 수수료 및 환불 위약금 또는 환불 수수료가 탑승일 기준 얼마 남았느냐에 따라 부과됩니다.
결론적으로 탑승 91일 전이라면 취소 수수료는 없습니다. 일반 좌석 유상항공권 재발행 수수료 또는 취소 수수료는 아래 대한항공 홈페이지 표를 참고하시는 게 좋겠습니다.